세종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세종국제고등학교 방문,대만 문화고와 말레이시아 쑨인고 학생 및 교사단!
- 세종 국제고 , 대만 문화고 자매학교 결연식 개최 -
2019-05-28 오전 10:56:27 주대환 mail jdh0355@hanmail.net

    (소은주 세종국제고 교장(사진 왼쪽)??? 대만 문화고 교장(사진 오른쪽)이 자매학교 결연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피플아이) 세종/ 주대환 기자 =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 이하 세종국 제고)는 지난 27일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 문화고등학교와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 르에 위치한 쑨인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단 총 99명이 세종국제고를 방 문했 다"고 밝혔다.

    이번, 이들 방문단의 한국 방문은 한국교육여행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세종국제고와 교류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소은주 세종국제고 교장(사진 왼쪽에서 6번째)과 대만 문화고 교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이 양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세종국제고는 올해 대만 문화고등학교와 자매학교 결연식을 개최함으로써 두 학교 간에 더욱 활발한 국제교육활동과 국제문화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이번에 방문한 대만, 말레이시아 학생들과 일대일로 짝(버디 학생)을 이루어 서로의 학교와 국가에 대한 소개를 하는 등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며 글로벌 인재로서 한걸음 더 성장해 가는 기회를 가졌다.

    (세종국제고 학생들과 대만 문화고, 말레이시아 쑨인고 학생들이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협력 수업을 진행하면서 즐거워 하고 있다)

    이어, 강당에서는 세종국제고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K-pop 댄스 공연으로 대만 문화고와 말레이시아 쑨인고 학생들을 환영했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대만 문화고와 말레이시아 쑨인고 학생들이 문화 공연을 선보여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한편, 교류 행사의 영어 사회자인 송고운 학생(2학년)과 중국어 사회자 오다빈 학생(2학년)대만과 말레이시아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영광이었고, 두 나라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교과서에서만 접할 수 있던 문화를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대만 타이중에 위치한 문화고등학교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쑨인고등학교의 학생과 교사단 총 99명이 세종국제고를 방문했다)

    이밖에, 대만 문화고 첸리안 학생(1학년)"세종국제고 학생들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고, 말레이시아 쑨인고 쿰차이인 학생(1학년)세 국가의 문화 공연을 공유하는 시간이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며 감동을 전했다.

    <주대환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뉴스피플아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5-28 10:56 송고
    세종국제고등학교 방문,대만 문화고와 말레이시아 쑨인고 학생 및 교사단!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뉴스피플아이 등록번호 : 대전 아00228 (등록일자 2015. 04. 28)
    대전광역시 동구 소랑길 44(삼성동)  TEL : 042-637-5777  FAX : 042-637-5778
    발행/편집인: 주대환,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대환
    Copyright© 뉴스피플아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jdh03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