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대전 동구, 철도관사 철거 존치... 조합원들 의견 다틈!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추석 맞아 공직윤리 강조! ·대전시의회 문성원 의원, 추석맞이 따뜻한 나눔 실천! ·세종시의회 대학유치 특위, 충청권 7개 대학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대전교육청, 글로벌 현장학습으로 해외취업문을 활짝 열다! ·대전 동구의회, 대전의료원 설립 촉구 결의안 채택! ·공군,“순국선열의 뜻을 이어가는 공군”다짐! ·청주시 김항섭 청주부시장, 월오동 꽃묘장 방문! ·대전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의원, 「제주4·3사건 진상 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세종시,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 정책 세워!
- 세부사업비 2조 3,514억원(국비, 민간투자 포함) 투입해 추진할 계획-
2020-08-20 오후 2:51:39 주대환 mail jdh0355@hanmail.net

    (이춘희 세종시장이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정책에 대해 시청 2층 정음실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피플아이) 세종/ 주대환 기자 = 세종시가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정책에 대해 이춘희 시장은 20일 시청 정음실서 가진 정례브리핑에서 “정부의 뉴딜정책에 발맞춰 세종시의 상황과 여건을 반영한 비전과 대안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이후 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세종형 뉴딜 정책으로 4개 분야, 12개 추진과제, 59개의 세부사업을 2조 3,514억원(국비, 민간투자 포함)을 투입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저탄소․녹색경제를 선도할 디지털․그린뉴딜 정책을 펼쳐 성장동력을 확보하겠으며, 여민전을 확대하는 등 긴급 경제지원 대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경제 기반을 유지하기로했다.

    이어, 시는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조성 등 5개 추진과제, 26개 세부사업에 1조 6,966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서비스 구축, R&D 테스트베드 제공, AIㆍ빅데이터 인력양성 등을 통해 스마트시티 및 관련산업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자율주행차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시범지구를 지정하고 빅데이터 관제센터 등 필수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정책에 대해 시청 2층 정음실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관련 산업과 연계하여 미래산업 생태계를 선도 할 스마트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스마트공장을 확산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환경교육도시 지정 등 3개 추진과제, 14개 세부사업에 3,165억원을 투입하여 ‘그린 뉴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

    또, 환경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시민주도의 환경교육도시 지정을 추진하는 한편, 야외 도시공원과 친수공간을 더 확충하여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 방침이다.

    이 또한, 친환경자동차와 충전 인프라 확충, 신재생에너지 지원 확대, 퍼스널모빌리티(PM) 활성화 등 다양한 친환경정책을 추진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기로했다

    한편,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의료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2개 추진과제, 13개 세부사업에 628억원을 투입하고, 신도심에 제2보건소를 설치하고, 감염병관리지원단을 설치‧운영하여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정책에 대해 시청 2층 정음실에서 기자들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비롯하여 2개 추진과제, 6개 세부사업에 2,755억원을 투입하여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고 균형발전을 이끌 방침이다.

    더불어,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농산물 직거래 및 로컬푸드 사업을 통해 지역 간 격차를 완화하고 여민전 확대와 지역업체 보호 강화, O2O(Offline to online)플랫폼을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을 극복할 때까지 지역경제 기반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이춘희 시장은 “시는 포스트 코로나19 뉴딜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민․관․학․연 협력을 통한 정책수립을 지원하고, 국비 확보와 민간자본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대환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뉴스피플아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8-20 14:51 송고
    세종시, 포스트 코로나19 세종형 뉴딜 정책 세워!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뉴스피플아이 등록번호 : 대전 아00228 (등록일자 2015. 04. 28)
    대전광역시 동구 소랑길 44(삼성동)  TEL : 042-637-5777  FAX : 042-637-5778
    발행/편집인: 주대환,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대환
    Copyright© 뉴스피플아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jdh03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