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김재종 옥천군수-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 상생·화합 위한 간담회!
- 김재종 군수와 공무원노조가 격없이 허심탄회한 대화나눠 -
2019-05-19 오후 8:50:58 주민석 mail jdh0355@hanmail.net

    (김재종 옥천군수가 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와 옥천 관내 "모" 음식점에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스피플아이) 옥천/ 주민석 기자 = 충북 옥천군 김재종 군수와 소속 직원들이 더 가까워졌다.

    지난 17일 군에 따르면 김재종 옥천군수와 8~9급 공무원 50여명은 16일 읍내 한 식당에서 만나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허심탄회한 대화의 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지부장 고운하)가 주선한 이 격의 없는 만남은 군에서는 처음 열린 것으로, 모든 직급이 모이면 자칫 부담스러운 자리로 전락할 수도 있겠다는 판단 아래 도내 처음으로 직급별로 나눠 실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입사 후 느낀 점, 현재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 결혼에 따른 재정적 문제 등 그간 속에 담아둔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놨다.

           (김재종 옥천군수와 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 간담회 모습)

    이와 관련, 종합민원과 소속 A직원은 민원실 특성 상 점심시간에도 민원인이 방문하다보니 팀 내 직원들끼리 30분씩 교대로 식사를 하게 된다따라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밖에서 일을 볼 수 있는 시간이나 직원들과의 교류가 부족한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군수는 아주 다양한 민원인들을 하나하나 다 응대하고 처리해야 하는 민원실 직원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다보상 같은 것으로 대신할 순 없겠지만 옥천군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일을 하다보면 그만큼 군과 군민이 더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B직원은 결혼을 앞두고 집 장만 하는 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라며 가정을 꾸리는데 있어서 집 마련이 크나큰 걸림돌로 작용한다는 게 어떻게 보면 참 씁쓸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김군수는 충분히 공감한다. 민선7기의 최대 현안이라고 할 수 있는 인구문제도 바로 여기에서 출발한다청년들의 정주여건을 높여야지 그만큼 인구도 늘어날텐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참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재종 옥천군수와 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 간담회 모습)

    그러면서, 지금 군에서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 정책들을 더 보완시킬 생각이라며 이 공간에서 다양한 고민과 제안들을 함께 풀어내는 것만으로도 크나큰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C직원은 사무실과 업무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어떻게 보면 정말 어려울 수도 있는 군수님과 만나 이런 자리에서 고민을 털어놓으니 옥천군 공무원으로서 더 자부심이 생긴 것 같다공무원 노조 측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하반기에 있을 군수님과 선배님들간의 간담회 자리에서도 옥천군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이 나온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군수는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처럼 자칫 소홀해 질 수도 있는 직원들의 말과 표정 하나하나를 평소에도 다 담으려고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 옥천군정을 몇 십년 간 이끌어 갈 후배 공무원들이 있어 참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 이후에는 노조 측과 노조 임원 사비로 마련한 푸짐한 경품 추첨이 이루어져 함께 웃고 편하게 즐기는 자리가 만들어졌다.

    아울러, 공무원노조 고운하 옥천군지부장은 노조가 처음 마련한 자리에 군수님께서 흔쾌히 응해주시고 공무원들도 많이 참여해 큰 성과를 얻은 것 같다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 공감과 소통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우리 노조는 직원들 피부에 와 닿는 후생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직원들의 화합과 안정이 곧 군과 군민의 발전으로 연결된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군수와 나머지 6~7급 공무원들의 만남은 오는 하반기에 치러질 예정이다.

    <주민석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뉴스피플아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5-19 20:50 송고
    김재종 옥천군수-공무원노조 옥천군지부, 상생·화합 위한 간담회!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뉴스피플아이 등록번호 : 대전 아00228 (등록일자 2015. 04. 28)
    대전광역시 동구 소랑길 44(삼성동)  TEL : 042-637-5777  FAX : 042-637-5778
    발행/편집인: 주대환,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대환
    Copyright© 뉴스피플아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jdh03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