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세종시의회, 중증장애인과 함께 시장다방 행사 참여!
- 서금택 의장 등 의원 16명, 장애인과 함께 바리스타와 판매요원으로 활약 -
2019-09-28 오후 9:02:20 주대환 mail jdh0355@hanmail.net

    (세종시 시의원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일다방 커팅식을 24일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뉴스피플아이) 세종/ 주대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24일 종촌종 합복지센터에서 열린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시장다방(market & cafe)’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을 비롯해 안찬영이영세 부의장과 이재현차성호상병헌손현옥윤형권박성수노종용손인수박용희이태환유철규임채성이윤희 의원, 장애인과 지역주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무는 행사답게 세종시의회 의원들과 장애인들은 한 팀을 이뤄 참석자들에게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생산품과 커피 등을 판매했다.

    (서금택 의장이 시의원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일다방에서 커피를 분쇄하고 있다)

    한편,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장애인들도 사회 구성원으로서 비장애인들과 함께 일하는 보람을 느끼도록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시민을 대표해 일하는 시의회에서 보다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해달라고 말했다.

    이밖에, 행사는 오후 130분부터 3시까지 진행됐으며, 일일다방과 뽑기 이벤트, 판매와 체험, 홍보 부스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운영됐다.

    아울러, 서금택 의장은 축사에서 종촌종합복지센터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중증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직업재활 정책 마련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시의원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일다방에서 커피를 내리고 있는 것을 바라보고 있다)

     특히,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과 후원금을 장애인 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남명수)에 전달했다.

    한편,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직업 적응 능력과 직무기능 향상 훈련 등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정 보호가 가능한 조건에서 근로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주대환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뉴스피플아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9-28 21:02 송고
    세종시의회, 중증장애인과 함께 시장다방 행사 참여!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뉴스피플아이 등록번호 : 대전 아00228 (등록일자 2015. 04. 28)
    대전광역시 동구 소랑길 44(삼성동)  TEL : 042-637-5777  FAX : 042-637-5778
    발행/편집인: 주대환, 청소년보호책임자: 주대환
    Copyright© 뉴스피플아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jdh0355@hanmail.net